집에서 만두만들기 도전하기 위해 재료를 준비했어요.

2023. 3. 5. 22:22카테고리 없음

집에서 만두만들기 도전하기 위해 재료를 준비했어요. 김치만두소 1kg + 고기만두소 1kg = 총 2kg입니다. 냉동실에 넣어두고 두고두고 먹을 예정이에요. 가족들이 다같이 모여서 만들면 금방 만들겠지만 저는 혼자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우선 밀가루 반죽을 해야하는데 물과 소금을 넣고 열심히 치대서 반죽을 해줍니다. 그리고 비닐봉지에 넣어서 냉장고에 숙성시켜주면 돼요. 다음으로는 속재료를 만들어야겠죠? 먼저 다진돼지고기와 두부를 으깨고 부추랑 숙주나물 등 각종 야채들을 잘게 다져줘요. 이렇게 모든 재료를 섞어주고 간을 맞춰주면 끝이랍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만두를 빚어야겠죠? 찜기에 면보를 깔고 만두를 올려준 후 10분동안 쪄주면 완성됩니다. 너무 맛있어보이죠? 간장이랑 같이 먹으면 꿀맛인것 같아요. 직접 만들어서 그런지 더욱 맛있는 느낌이네요. 여러분도 집에서 만두한번 만들어보세요~

만두피 만드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우선 중력분밀가루 500g 과 계란 한개, 식용유 4스푼, 따뜻한물 300ml 를 모두 섞어서 반죽을 해주세요. 그런다음 랩을 씌워서 실온에서 15분간 휴지시켜주시면 됩니다. 이 과정을 거쳐야 나중에 만두피가 찢어지지않고 쫄깃하게 만들어진답니다. 이후 밀대로 얇게 밀어주시고 원하는 모양으로 잘라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칼보다는 가위나 커터칼을 이용하시는게 훨씬 편하고 예쁘게 자를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끓는물에 살짝 데쳐내면 쫄깃한 만두피가 완성된답니다.

만두속 양념 비율 어떻게 되나요?
고기만두 소양념:다진돼지고기 600g,두부 반모,부추 반단,숙주 200g,당면 100g,소금 약간,후추 약간,참기름 5스푼,마늘 6스푼,간장 7스푼,설탕4스푼,깨가루 8스푼,계란노른자 두개(선택)
김치만두 소양념:신김치 반포기,삶은당면 150g,양파반개,당근 조금,파프리카 색깔별로 조금씩,청양고추 세개,간돼지고기 400g,두부 반모,부추 반단,숙주 200g,당면 100g,소금 약간,후추 약간,참기름 5스푼,마늘 6스푼,간장 7스푼,설탕4스푼,깨가루 8스푼,계란노른자 두개(선택)


오늘은 집에서 만두만드는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처음엔 어려울수도 있지만 몇번 만들다보면 익숙해져서 쉽게 만드실 수 있을꺼에요. 손 많이 가는 음식이지만 그만큼 맛도 보장되는 요리랍니다. 특히 아이들 간식용으로도 좋고 손님 대접용으로도 손색없는 메뉴이니 이번 주말에 한번 도전해보시는건 어떨까요?